무술소개

무술소개

asia 당수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52회 작성일 20-11-27 14:22

본문

당수도

唐手道 (Tang Soo Do)

회원 단체

소개


역사

당수도는 2000년 전 한국의 삼국시대 때 시작된 것으로 여겨진다. 한반도에서 가장 작고 인구가 적은 지역인 신라는 더 크고 강력한 백제 및 고구려 왕국들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을 받았다. 몇 세기 후, 신라는 중국의 당나라(618-907)와 동맹을 맺어 삼국을 통일했다. 당수 전사들이 태어난 것은 그때였다. 이들의 전투체계는 중국의 당법과 한국의 발기술을 결합한 것이었다.

1945년 광복 이후 한국의 정치 지도자는 민족주의에 바탕을 둔 가치관 확립에 대해 고민했다. 근대 한국 무술의 초기에는 당수도라는 말이 가장 유행하였으나, 당시 정치 지도자들은 당수도라는 명칭이 중국(당나라) 무술처럼 들렸기 때문에 그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반대했다. 1964, 정부가 후원한 소규모 단체가 한국 무술의 새로운 이름을 만든 것이 태권도이다.

한편, 당수도는 황기 선생의 무덕관에 의해 그 전통을 지켜왔다. 이것이 역사를 보존하기 위한 전통 무술의 길이었다. 그것이 서양 세계가 한국 가라테라고 알게 된 당수도의 역사다.

참고자료

About Us. World Tang Soo Do General Federation.

Nicky DeMatteo (4 August 2014). Power vs. Speed: The Evolution of Tang Soo Do Fighting. Black Belt.

Reverend Wilfredo Benitez (March 2002). Tang Soo Do History: Understanding Its Past. Taekwondo Times.

What is Tang Soo Do?. World Tang Soo Do Association.

World Tang Soo Do General Federation (2013). WoMAU membership application for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