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소개

무술소개

asia 펜칵 실랏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89회 작성일 20-11-24 15:45

본문

펜칵 실랏

Pencak Silat, Pentjak Silat

회원 단체


6d14536d2b90177b371cd20e601ff5e6_로고_PSN Perisai Putih_인도네시아.png


소개

실랏은 누산타라(Nusantara), 인도네시아 군도(Indonesian Archipelago), 말레이 군도(Malay Archipelago(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폴, 인도네시아), ), 말레이 반도(Malay Peninsula) 전체를 아우르는 동남아시아 문화권의 토착 무술의 한 부류를 총칭하는 말이다. 신화나 고고학적 자료가 그 역사를 증명하지만 실랏 전통은 대부분 구전되어 온 탓에 기원은 불확실하다.

역사

펜칵과 실랏이라는 말의 기원은 아직도 불분명하다. 어떤 이들은 '펜칵''교육법', '실랏''우정'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이 경우 펜칵 실랏은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사는 법을 교육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펜칵은 자기방어의 비법이었고 경연용은 아니었다. 그것은 또한 영적인 깨달음의 길이었고 자바 일부 지역에서는 공동체 의식의 구성요소이기도 했다. 인도네시아 군도의 가장 치명적인 무예로 묘사되곤 하지만, 사실은 전쟁을 하기 위함이 아닌 전쟁을 멈추는 예술이다.

참고자료

International Pencak Silat Federation (2015). WoMAU membership application form.

Pencak Silat”. Singapore Silat Federation.

Traditions of Pencak Silat”. UNESCO ICH.

What is Pencak Silat? A Brief Introduction”. Pencak Silat Award.

World Martial Arts Museum. Chungju, Kore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