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소개

무술소개

asia 말류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22회 작성일 20-03-17 15:56

본문

말류다

Mallyuddha, Malla-Yuddha

회원 단체

소개

말류다(Mall-yuddha) 또는 말라크리다(Malla-kridha)는 남아시아의 전통 레슬링-격투기로, 오늘날 인도에서는 쿠쉬티(Kushti)로 알려져 있다. 산스크리트어(Sanskrit) '(mall)'은 “레슬러/전사”를 의미하고, ‘유다(yuddha)’는 “전투”를 의미한다. 따라서 말류다(mall-yuddha)는 전투 레슬링을 의미한다. (mall) 또는 말라(malla)는 용맹스러운 전사들에게 수여되는 칭호였다. 말류다는 전투 버전이고 말크리다는 스포츠 버전이다. 말류다는 드잡이, 관절기, 펀칭, 물기, 조르기, 급소타격을 포함하며, 힌두교 신과 전설적인 용사의 이름을 딴 네 가지 스타일로 나뉘는데, 네 번째 카테고리는 그 폭력성 때문에 이제는 실행되지 않는다.

- 하누만티(Hanumanti): 기술적 우위를 겨룸

- 비마세니(Bhimaseni): 온전한 힘겨루기

- 잠부반티(Jambuvanti): 조르기로 상대를 굴복시킴

- 자라산디(Jarasandhi): 팔다리와 관절을 부러뜨리는 데 주력

역사

5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말류다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성문화된 기록이 있는 전투 형태다. 대회는 왕과 왕족까지 참가하는 등 모든 사회 계층에서 인기가 높았다. 레슬링 선수들은 라이벌 왕국 간의 경기에서 그들의 왕을 대표했으며, 데스매치(deathmatch)는 왕국 간 분쟁을 해결하고 대규모 전쟁을 피하는 하나의 방법이 되기도 했다. 그만큼 프로레슬링 선수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중세 이슬람의 침입 이후 페르시아 레슬링이 유입되면서 북쪽 지역에서부터 쇠퇴하기 시작했다. 무굴(Mughal) 제국 지도자들은 페르시아의 페흘와니(Pehlwani) 스타일을 선호했다. 한편, 비자야나가라(Vijayanagara) 제국을 비롯한 남인도에서는 아직 말라유다가 인기가 있었고, 오늘날에도 카르나타카(Karnataka)와 타밀나두(Tamil Nadu)와 같은 지역에서는 이를 볼 수 있다.

참고자료

Mallyuddha - Combat Wrestling. IFM.

NMAA (2019). WoMAU membership application form.

Sarin Mall (18 July 2014). MALL Yudhha - World oldest unarmed martial art. Mallstuff.

The Real Joe (4 May 2020). Malla-Yuddha. YouTube.

Advised by Master Bk Bharat, director of NMA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