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소개

무술소개

africa 응구니 스틱 파이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08회 작성일 13-01-07 18:27

본문

응구니 스틱 파이팅

Nguni Stick Fighting, Zulu Stick Fighting

회원 단체

South African Association of Indigenous Martial Arts

소개

스틱 파이팅은 아프리카 남부에 거주하는 반투 민족을 총칭하는 응구니(Nguni)의 하위집단인 줄루(Zulu)족의 전통문화이다. 행동양식을 규정하여 사회시스템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소년이 16살이 되면 아버지를 따라 숲으로 가서 그의 인진두쿠(inzinduku, 전투용 나무막대)를 구하고, 아카시아 나뭇가지에 소속 지역을 식별하는 장식을 해서 집에서 가장 높은 곳에 보관하다 이동 시에는 호신용으로 들고 다닌다. 전투용으로는 이클와(Iklwa, 짧은 창), 이시줄라(isijula,긴창), 이시실라 센코자네(ISisila Senkojane, 제비꼬리 모양의 도끼),이시젠제 액스(Isizenze axe, 평민용도끼) 등을 가지고 상황에 맞게 사용했다. 현대 경기에서는 선수들이 헬멧을 착용한 채 공격용과 방어용으로 두개의 막대를 사용하여 3분 내에 승패를 가른다.


참고자료

Nguni Stick Fighting. South African History.

Trans World Sport (13 December 2011). Nguni Stick Fighting too violent for TV?. YouTube.

World Martial Arts Museum. Chungju, Korea.

Zulu Stick Fighting. Sasori.

줄루족. 위키피디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